최종편집 : 2025.07.24 17:28
Today : 2025.07.24 (목)
오는 5월 17일(토), 부시인 신석정과 이매창을 배출한 예향, 부안 석정문학관과 청구원 일대에서 온 가족이 함께 동심을 만끽할 수 있는 ‘제3회 한국동시축제’가 열린다.
한국동시축제는 동시 연구자와 창작자뿐만 아니라 어린이, 어른, 가족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이 '동시'라는 매개체를 통해 '동심'으로 돌아가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문화 예술의 장이다.
이번 축제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문학적 재능을 뽐낼 수 있는 동시 백일장, 가족 간의 따뜻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가족 창작 동시 낭송대회, 그리고 어린이 시인학교 경연대회가 진행된다.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동심 놀이터(레크리에이션), 동시작가 체험 부스, 그리고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우리가족 플리마켓과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이야기 극장, 그리고 책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책버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푸른 잔디밭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야외 도서관은 축제의 특별한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한국동시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동심으로 돌아가 아름다운 시의 세계를 경험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축제 당일 어린이 안전을 위해 행사장 내 차량은 전면 통제되며, 방문객들은 도보 또는 마련된 임시 주차장(한국전력공사 부안지사, 강산건설중기)을 이용해야 한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부안군문화재단(063-584-6212)으로 하면 된다.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
전남 구례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서 대표적인 여름 휴가지로 주목받는다. 시원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체험거리가 더해져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트레킹과 힐링을 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