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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대표 관광자원 '정읍9경'→'정읍보물'로 재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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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대표 관광자원 '정읍9경'→'정읍보물'로 재편성

선정 10년 넘은 정읍9경, 제대로된 홍보에 한계
'3미(味)·6품(品)·9경(景)' 정읍보물로 재편성 추진

정읍9경 개편.jpg

 

전북 정읍시가 지역의 관광명소, 특산품, 음식을 아우르는 '정읍보물'을 새롭게 선정한다고 밝혔다.


현재 정읍시가 대내외에 홍보하고 있는 정읍의 대표 관광자원은 '정읍9경'이다.


지난 2007년 선정된 '정읍9경'은 2016년 3개소를 변경해 재선정됐지만 선정 10년이 지나면서 전체적인 재정비의 필요성이 제기됐고 '용산호 수변공원', '한국가요촌 달하', 가칭 '드림랜드(순환열차 및 캠핑장)' 등을 추가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그런 중에 정읍시는 단순한 명소의 선정을 넘어 특산품과 음식까지 변화하는 관광트랜드에 맞도록 종합적 관광자원화를 기획했다. 그 결과 시는 관광홍보의 틀을 '정읍9경'에서 '정읍보물'로 전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정읍보물'은 ▲지역의 음식 맛을 대표하는 3미(味) ▲지역의 대표적 특산품 6품(品) ▲지역 대표 관광지 9경(景) 등 '3미·6품·9경'의 형태가 될 예정이다.


시는 시민과 단체, 관광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읍만의 독창적인 매력과 정읍관고아의 브랜드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정읍보물'을 선정할 계획이다.


오는 2월 중 '3미·6품·9경'의 후보를 발굴한 후 시민소통방 설문조사를 통해 1차 후보를 선정하고 시 SNS를 활용한 전국민 선호도 조사로 후보군을 압축한다. 이어 최종 시관광발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정읍보물'을 선정할 방침이다.


이후 선정된 '정읍보물'을 홍보하기 위한 영상과 리플릿을 제작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함과 동시에 시민과 관광객이 '3미·6품·9경' 중심 정읍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정읍보물의 재선정은 관광객의 발길을 이끌고 정읍의 자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정읍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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