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0 21:31
Today : 2025.05.11 (일)
여수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인 기부금을 더 가치 있게 활용하고자 오는 31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주민 문화·예술·보건 증진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민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이다.
주소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시청 징수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심사 기준에 따라 최종 선정하고 오는 3월 중 시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제안자에게는 최우수(1명) 50만 원, 우수(3명) 30만 원, 장려(6명) 10만 원 상당의 여수사랑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정기부사업은 기부자가 원하는 사업을 선택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라며 “여수시에 적합하고 기부자의 공감을 끌어낼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로 1인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세액 공제(10만 원까지 전액, 초과분은 16.5%)와 답례품(기부액의 30% 이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주 진월동, 이곳에 자리한 ‘시골집 추어탕’은 내게 단순한 식당 이상의 의미다. 여러 번 다녀온 익숙한 공간이지만, 방문할 때마다 변함없이 반겨주는 깔끔한 분위기와 깊은 ...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