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5 07:09
Today : 2025.07.25 (금)
곡성군은 연말을 맞아 곡성어린이도서관에서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버킷리스트’라는 주제로 공연, 강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요 행사로는 △가족 대상 슈퍼거북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 △곡성군 아동복지시설 대상 마술책방 공연 △독서 연계 프로그램 ‘이야기 공방’이 운영된다.
유설화 작가의 작품 용기를 내, 비닐장갑!은 초등학교 2학년 국어교과서에 수록되었으며 슈퍼거북, 슈퍼토끼, 장갑초등학교 시리즈 등 유명 그림책의 저자이다.
오는 30일 운영되는 작가와의 만남에서 유설화 작가가 읽어주는 슈퍼거북, 그림책을 만드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작가와 함께 나만의 캐릭터 장갑 만드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독서 마술 공연 마술책방은 ‘문화를 읽는 도서관’의 일환으로 사전 신청한 곡성군 소재 아동복지시설 학생들을 대상으로 12월 6일 펼쳐진다.
독서 연계 프로그램 ‘이야기 공방’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그림책을 같이 읽고 초콜릿ㆍ무드등ㆍ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도록 구성했다.
이밖에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5면형 가상현실 독서체험 △실감형 동화체험 4차원 공룡세계 탈출 대작전을 특별 운영하며 △이연주 작가 그림책 산타와 함께 춤을 아트프린트 전시 △소원 이루어주는 나무, 크리스마스 트리에 소원 카드를 매달고 도서관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즉석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곡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도서관(061-360-8591)에 문의하면 된다.
조상래 군수는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 방문해 작은 공간에서 큰 추억을 만드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
전남 구례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서 대표적인 여름 휴가지로 주목받는다. 시원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체험거리가 더해져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트레킹과 힐링을 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