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5 07:09
Today : 2025.07.25 (금)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6일·23일·30일 도심 곳곳에서 독서축제 '2024 서부 독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다시 책으로, 함께 미래로'라는 슬로건 속 독서활동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는 등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이다.
행사는 이날 광주시청 야외음악당을 시작으로 오는 23일 광산구 수완호수공원 공연장 및 학공원, 30일 남구 조봉초등학교에서 열린다.
독서 관련 10개 부스를 마련해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26개 초등학교의 2024 초등 융합형 독서클래스 실천사례 및 활동 작품 전시, 28개 학교 학생·학부모·교사 등이 참여하는 시낭송·낭독극·동화 구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감기 걸린 물고기' '좋아요 좋아요'의 박정섭 작가 그림책 콘서트도 열린다.
이 밖에 풍암고·장덕고 밴드, 동아여자중학교 댄스 동아리, 초등교사 밴드, 교원 오케스트라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서부 독서 페스티벌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독서에 흥미와 열정을 갖고 문해력·창의성 등 다양한 실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독서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
전남 구례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서 대표적인 여름 휴가지로 주목받는다. 시원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체험거리가 더해져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트레킹과 힐링을 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