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22 00:04
Today : 2026.02.22 (일)

전남 신안군이 설 명절 연휴를 맞아 1004섬 분재정원에서 봄의 시작을 알리는 매화 분재 특별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는 오는 2월28일까지 열리며, 수형과 기품을 갖춘 매화 분재 100여 점이 정원 곳곳을 채워 한겨울 끝자락에 가장 먼저 찾아온 봄의 기운을 전한다.
매화는 혹한을 이겨내고 피어나는 꽃으로 예로부터 ‘봄의 전령’이라 불려왔다.
신안군은 고즈넉한 분재정원의 풍경 속에서 매화의 다양한 형태와 은은한 향기를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구성했다. 이번 전시는 분재 예술의 아름다움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기회로, 관람객들에게 새해의 희망과 따뜻한 감성을 선사할 전망이다.
특히 설 연휴 기간 동안에는 ‘소원지 쓰기 체험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방문객이 직접 새해 소망을 적어 매화나무에 걸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으로,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추억을 남기기에 좋다.
이와 함께 지난 ‘섬 겨울꽃 축제’의 주인공인 애기동백이 여전히 붉게 피어 있어, 매화와 동백이 어우러진 독특한 계절의 풍경을 즐길 수 있다.
1004섬 분재정원 관계자는 “추위를 이겨내고 가장 먼저 피는 매화처럼, 군민과 방문객 모두 새해를 희망과 용기로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신안군은 향후 매월 주제별 분재 특별전을 열어 사계절 내내 분재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영화 ‘왕과 사는 남자’(이하 ‘왕사남’) 흥행으로 로컬여행지 강원 영월이 주목받는다. 유해진·박지훈 주연작 천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설 연휴 청령포 방문객이 작년 대...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