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22 00:04
Today : 2026.02.22 (일)
충북도가 국내 여행객 유치를 위해 ‘2026 국내 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 운영사업’을 추진한다.
수도권과 대도시 중심 관광 흐름을 충북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2월 13일부터 26일까지 전담여행사를 공개 모집하며, 서류심사와 대면평가를 거쳐 최종 7개사를 선정한다.
선정된 여행사는 충북 특화 체류형·체험형 관광상품을 개발·홍보하며, 도가 역점으로 삼는 관광지·축제·행사 등을 상품에 반영한다.
올해는 실적 중심 운영으로 전환돼 도내 유료 관광지 1곳 이상 방문과 1식 이상 식사를 포함한 상품을 10인 이상 모집한 여행사에 한해 당일형 1인당 1만 원, 체류형 1인당 2만 원을 지원한다.
충북문화재단과 협력해 소규모·맞춤형 여행 트렌드에 맞춘 상품 개발을 강조한다.
충북도는 이를 통해 ‘스치는 여행’에서 ‘머무는 관광’으로 전환하고, 관광객 5000만 시대를 맞아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김종기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충북만의 숨은 매력을 담은 소도시 투어 코스와 지역 자원을 홍보해 역량 있는 전담여행사와 협력, 다시 찾고 싶은 충북을 만든다”고 밝혔다.
영화 ‘왕과 사는 남자’(이하 ‘왕사남’) 흥행으로 로컬여행지 강원 영월이 주목받는다. 유해진·박지훈 주연작 천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설 연휴 청령포 방문객이 작년 대...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