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9 14:32
Today : 2026.02.20 (금)

정읍시가 사과, 배, 단감, 떫은감 등 주요 과수 4종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오는 3월 6일까지 ‘2026년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에 대비하고 농가의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한 정책으로, 보험료의 90%를 시에서 지원한다.
농작물재해보험은 태풍, 홍수, 가뭄 등 자연재해와 병해충으로 발생한 피해를 보상해 농업인의 소득을 보호하는 제도다.
특히 과수 재배 농가의 경우 한 번의 재해로 연간 수확량이 크게 감소할 수 있는 만큼, 사전 대비를 위한 보험 가입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보장 범위도 확대됐다. 열매의 경우 적과(열매솎기) 이전에는 자연재해, 조수해, 화재로 인한 피해를, 적과 이후에는 태풍, 우박, 집중호우, 지진, 일소(햇볕 데임), 가을 동상해 등 수확기까지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폭넓게 보장한다.
이를 통해 재해 시 실질적인 피해 보상과 함께 농가의 경영 회복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험 가입을 원하는 농업인은 해당 기한 내 가까운 지역 농협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정읍시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가입률을 높이고, 재난 발생 시 실질적인 피해 보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기후변화로 인해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가 증가하고 있다”며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보장을 위해 농작물재해보험 가입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