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6 11:19
Today : 2026.02.17 (화)

서산시가 병오년 설을 맞아 해미읍성에서 전통 세시풍속 민속 행사를 연다.
17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대북공연·사물놀이·한국무용·줄타기 등 공연과 떡메치기·전통차 시음 체험이 펼쳐져 귀성객과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명절 정취를 선사한다.
해미읍성은 조선시대 원형이 잘 보존된 사적 제116호로, 600년 역사와 서산 9경 제1경으로 유명하다.
행사는 잊힌 전통문화를 되살리고, 지역 역사문화 관광지를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방문객은 고즈넉한 성곽 배경 속 흥겨운 공연으로 옛 농촌 여흥을 느끼며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이완섭 시장은 해미읍성에서 가족과 행복한 설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는 무료로 운영되며,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해미읍성의 매력을 더해줄 전망이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