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6 11:19
Today : 2026.02.17 (화)

남원시가 설 연휴 귀성객과 관광객을 위해 '신관사또 부임행차' 특별공연을 연다.
광한루원과 남원예촌 일대에서 16일과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조선시대 사또 부임 행렬을 재현한 퍼레이드와 전통 무용이 펼쳐진다.
'신관사또 부임행차'는 남원 대표 문화 콘텐츠로, 취타대 행렬, 기생·육방의 화려한 춤사위와 음악이 어우러져 생동감을 준다.
이번 공연은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특별 기획됐으며, 관람객 참여형 윷놀이와 포토타임 이벤트도 병행한다.
공연 후 광한루원 미디어아트 공간 달빛정원(피오리움)이 정상 운영되며, 남원시 누리집에서 '남원 누리시민' 가입 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전통의 멋과 흥을 느끼는 명절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