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6 11:19
Today : 2026.02.17 (화)

익산시가 설 연휴 동안 도심에서 즐기는 체험 위주의 명절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함라한옥체험단지, 서동생태관광지, 박물관, 익산교도소세트장 등에서 전통놀이와 만들기 체험을 중심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을 맞이한다.
함라한옥체험단지에서는 15일 '설애(愛)함라'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한옥 배경에서 딸기모찌 만들기, 포춘쿠키 나눔, 신년 타로 체험을 즐기고, 윷놀이·투호·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로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서동생태관광지에서는 같은 기간 전통놀이와 생태 체험 이벤트가 열리며, 연 만들기, 팽이·도어벨·커피박 키링 만들기 등 가족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설 당일(17일)을 제외하고 정상 개관한다.
도심 문화시설도 연휴 내내 활기차다. 익산시민역사기록관은 13~22일 '복작복작 기록마당'으로 새해 다짐 기록, 소원엽서 쓰기, 전통놀이를 진행한다.
백제왕궁박물관·마한박물관·고분전시관은 14~18일 윷놀이·제기차기 자유 체험을, 만경강문화관은 16·18일 전통놀이와 만들기 체험을 선보인다.
연휴 마지막 18일에는 익산교도소세트장에서 '얼쑤 옛놀이 한마당 IN 이상한교도소'가 열린다.
전통놀이 부스, 가족 팀 대항전, 추억 먹거리 체험으로 마무리한다.
시 관계자는 익산이 멀리 가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도심형 명절 여행지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