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2 17:52
Today : 2026.02.13 (금)

전남 화순군이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2026년도 만원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
군은 공실 23가구를 우선 공급하며, 오는 2월 27일까지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10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부터 49세 이하의 청년으로, 현재 화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입주 시 전입이 가능한 자다.
신청은 정부24를 통해 가능하다. 입주 대상자는 3월 21일 추첨을 거쳐 선정되며, 5월부터 실제 입주가 이뤄질 예정이다.
만원임대주택은 화순군이 민간 공공임대주택을 임차해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월 임대료 1만원에 재임대하는 청년 주거 복지 사업이다.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주택은 마트, 병원, 관공서, 학교 등 생활 인프라와 교통 여건이 양호한 중심 권역에 위치해 실거주 만족도가 높다.
실제로 지난 3년간 총 300호 공급에 2605명이 지원해 평균 경쟁률 8.6대 1을 기록했으며, 현재 청년 153가구와 신혼부부 124가구가 거주 중이다.
화순군은 이번 1차 모집 이후에도 만원임대주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군은 부영주택과의 협약을 통해 신규 100호를 추가 공급하는 방안을 추진 중으로, 내년에는 더 많은 청년이 안정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만원임대주택은 단순한 임대 지원을 넘어, 지역에 정착하려는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실질적인 생활 기반을 제공하는 사업”이라며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통해 청년층의 인구 유입과 지역 활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