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2 17:52
Today : 2026.02.13 (금)

남원시가 4월 열릴 제96회 춘향제를 앞두고 공식 포스터 2종을 공개하며 축제 준비에 본격 돌입했다.
올해 슬로건은 ‘춘향의 멋, 세계를 매혹시키다’로,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의 관심을 끌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포스터는 낮과 밤의 광한루원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됐다.
메인 포스터는 별빛이 쏟아지는 야경 속 광한루원의 자개빛 풍경을 담아 환상적인 분위기를 강조했다.
반면 서브 포스터는 봄볕이 비추는 낮의 광한루원을 따뜻하고 밝게 그려, 남원의 전통과 봄의 정취를 동시에 전한다.
남원 춘향제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향토 축제로, 1931년 시작돼 올해로 96회를 맞는다.
올해 행사는 전통 제례와 한복 공연, 판소리 등 고전적 프로그램은 물론,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글로벌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다. 시는 춘향이라는 인물을 통해 한국의 미(美)와 정서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춘향제 포스터는 남원의 전통적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현대적 감각을 담았다”며 “이번 축제는 낮에는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을, 밤에는 빛과 음악이 어우러진 야경 축제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완성된 포스터를 전국 지자체와 기관에 배포하고, SNS 이벤트 등 온라인 홍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