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2 17:52
Today : 2026.02.13 (금)

울산 울주군이 소상공인 인건비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고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6년 소상공인 직원 신규 채용 인건비 지원사업'을 대폭 개선한다.
기존 까다로운 기준을 완화해 매출 규모와 관계없이 모든 울주군 소상공인이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군은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과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울주군 소재 소상공인이 지역 주민을 신규 채용해 3개월 이상 고용 유지 시 인건비 일부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 인원도 기존 1명에서 2명으로 확대된다.
올해 지원 기준은 월 60시간 이상 근로 시 120만원, 월 100시간 이상 근로 시 150만원을 지급한다. 6개월 이상 고용 유지 시 50만원 추가 장려금을 더해 근로자 1인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공고와 신청은 다음 달 중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에 문의하면 된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지난해 소상공인 의견을 반영해 제도를 전면 개선했다"며 "더 많은 사업체에 실질적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