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28 16:03
Today : 2026.01.29 (목)

전남 무안군이 회산백련지 일원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을 새단장하고 본격적인 재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이번 정비 사업을 통해 노후된 시설을 개선하고, 체류형 관광지로의 전환을 목표로 새로운 방갈로를 설치하는 등 전면적인 리모델링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회산백련지 오토캠핑장은 총면적 1만2,054㎡ 규모로, 4~6인용 방갈로 9동과 카라반 7동, 데크사이트 10면, 일반캠핑사이트 13면으로 구성돼 있다.
화장실·샤워장·취사장·바비큐장·정자 등 편의시설도 함께 정비해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기존 카라반은 도색과 내부 정비를 완료해 쾌적한 환경에서 숙박할 수 있도록 했다.
캠핑장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현재 2월 이용분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온라인 예약 시 이용요금, 세부시설, 이용 안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다는 평가다.
군은 이용객이 편리하게 정보를 얻고 예약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도 병행했다.
한편, 회산백련지는 국내 최대 백련 자생지로,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찾는 명소다.
무안군은 이번 오토캠핑장 새단장을 계기로 체류형 관광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관광 수익 확대와 방문객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하영미 무안군 관광과장은 “회산백련지 오토캠핑장은 백련지의 풍광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인근 동물농장과 놀이시설이 있어 어린이 방문객들의 만족도도 높다”며 “앞으로 숙박 및 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캠핑장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