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17 12:14
Today : 2026.01.18 (일)

전북 정읍시는 치과 치료를 미뤄온 저소득 노인층을 위해 기존의 의치(틀니) 지원사업을 임플란트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올해부터 지원 항목을 넓혀 1인당 최대 2개까지 임플란트 시술 비용을 지원한다. 단 의치와 임플란트 비용에 대한 동시 중복 지원은 되지 않는다.
신청 자격은 정읍시에 주소를 둔 65세 이상 노인층 중 '국민기초생활 의료급여 수급자'와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 대상자'다.
과거 보건소에서 지원을 받았거나 최근 7년 이내에 치과의원에서 건강보험을 적용받아 틀니나 임플란트 시술을 한 경우와 검진 결과 시술이 불가능하다고 판정된 경우는 제외된다.
신청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보건지소(진료소)를 통해 하면 되고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1차로 전신 건강·구강 상태를 검진한 뒤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며 선정되면 관해 협력 치과의원과 연계해 전문적인 시술을 받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 건강은 어르신들의 영양 섭취는 물론 삶의 질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어르신들이 저하된 구강 기능을 회복하고 더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