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16 10:18
Today : 2026.01.16 (금)

전북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시티투어 프로그램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투어는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중심으로 한 역사 탐방과 농촌·숲 체험을 하루 일정으로 엮어 가족 단위 관광객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시티투어는 오는 30~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오는 2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익산역을 출발해 ▲미륵사지·백제체험관 ▲미륵산골 농촌체험마을(고구마 함박스테이크 체험) ▲왕궁포레스트 ▲이상한교도소 등을 차례로 방문하는 코스로 구성됐다.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으로 중식과 체험비, 투어비가 모두 포함돼 있다. 신청은 익산시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참가 대상은 만 5세 이상으로, 가족 단위 관광객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3대 가족이 함께 참여한 뒤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하면 ‘마룡’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시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광객들이 익산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시티투어를 통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