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12 11:47
Today : 2026.01.12 (월)

경기 의왕시가 겨울철 대표 도심형 축제를 선보인다.
시는 오는 16일부터 2월 1일까지 왕송호수공원 공영주차장에서 ‘제8회 의왕왕송호수 겨울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는 이번 축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체험 중심형 행사로,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겨울 놀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메인 프로그램인 슬로프형 눈썰매장은 길이 50m 규모로 조성되며, 유아를 위한 눈동산·이글루 체험과 눈사람 만들기 등 겨울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눈 놀이터가 운영된다.

이 밖에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레일기차, 대형 눈사람 포토존과 겨울 캐릭터 조형물, 겨울 간식을 즐길 수 있는 먹거리존 등이 한데 어우러져 축제장을 찾은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주말에는 마술·서커스·풍선아트 등 거리 공연이 열려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의왕시는 지역관광 자원과 연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의왕의 명소인 스카이레일과 조류생태과학관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는 한편, 축제장을 중심으로 지역 상권과 방문객 간의 상생 효과를 유도할 계획이다.
시는 또한 안전관리계획을 세워 축제 기간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의료지원 부스를 마련하는 등 철저한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축제장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의왕왕송호수 겨울축제가 시민들에게는 겨울철 특별한 추억을, 방문객에게는 의왕의 매력과 관광자원을 알리는 대표 축제로 자리잡길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과 여행객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