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09 16:22
Today : 2026.01.09 (금)

경상남도 거창군에서 겨울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제17회 금원산 얼음축제가 8일부터 14일까지 금원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열린다.
경상남도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매년 겨울 가족 단위 방문객이 꾸준히 찾는 지역 대표 행사가 되었다.
얼음축제장에는 빙상장이 마련돼 썰매나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으며, 얼음조각공원에서는 예술가들이 제작한 대형 얼음조각들이 전시돼 겨울의 장관을 만든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에어바운스와 겨울 간식 체험 코너,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지 농산물과 특산품 판매 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 상인들의 소득 증대가 예상되며, 방문객 유입으로 인근 숙박·음식업계에도 긍정적 효과가 전망된다.
최동성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장은 “자연 속에서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겠다”며 “지역 사회와 연계한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연휴양림과 고산수목원을 함께 운영하는 기관으로, 여름에는 숲속음악회, 겨울에는 얼음축제를 열며 사계절 관광 명소로 자리하고 있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