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09 16:22
Today : 2026.01.09 (금)

수성아트피아는 오는 17일(토) 오후 5시 대극장에서 '2026 수성아트피아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공연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국악관현악 무대로 새해의 희망을 나누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공연은 지난 한 해 동안 수성아트피아와 함께해온 지역민과 문화예술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 음악회'로 기획됐다.
무대에는 영남국악관현악단과 경주시립신라고취대, 국내 대표 소리꾼 오정해, 젊은 명창 유태평양, 노래하는 가야금 '놀다가', 소리꾼 최이정, 노리광대 등이 올라 국악관현악을 선보인다.
서양 클래식 중심의 기존 신년음악회와 달리, 우리 소리의 흥과 신명을 전면에 내세운 점이 특징이다. 정형화된 형식에서 벗어나 우리 악기만의 역동적인 에너지와 한국적인 정서를 입체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프로그램은 국악관현악 '천마도'를 시작으로 가야금병창과 함께하는 '액막이타령', '신사철가'로 새해의 복을 기원한다.
이어 소리꾼 오정해의 '사철가', '상주아리랑', 유태평양의 판소리 심청가 중 '심봉사 눈뜨는 대목', 판굿과 관현악이 어우러진 '오봉산 타령', '한오백년', '경복궁타령' 등 국악 레퍼토리 향연이 펼쳐진다.
연주를 맡은 영남국악관현악단은 2001년 창단 이후 전통 음악의 현대적 계승을 꾸준히 이어온 단체로 김현호 상임지휘자가 지휘를 맡았다.
경주시립신라고취대는 신라 음악을 바탕으로 한 웅장한 사운드를 구현해왔다.
전석 1천원에 초등학생 이상은 관람이 가능하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