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09 16:22
Today : 2026.01.09 (금)

함안군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오는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제15회 함안곶감축제’가 성대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함안곶감축제위원회가 주관하고 함안군이 마련하는 이번 축제는 지역 농가 21곳이 참여하여 명품 함안곶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방문객들이 함안곶감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곶감 속에 견과류를 넣고 떡으로 감싼 별미, '곶감말이떡 나눔' 행사부터, 흥미진진한 '곶감 경매', 축제 분위기를 더할 '축하 공연', 그리고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목공예 체험'과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들이 마련된다.
특히, 함안곶감은 해발 770m 여항산에서 불어오는 청정한 바람으로 건조하여 그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 고유 품종인 '수시(水枾)'로 만들어져 씨가 적고 높은 당도, 부드러우면서도 찰진 육질을 자랑한다.
아름다운 모양과 선명한 색감 덕분에 조선 숙종 때부터 궁중 진상품으로 평가받았을 정도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명품 간식으로 손꼽힌다.
함안군 관계자는 "축제에 오시는 모든 분들이 명품 함안곶감의 진정한 맛과 즐거움을 제대로 만끽하실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라고 전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함안곶감축제는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겨울철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