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9 07:53
Today : 2025.12.29 (월)

2026년 새해 첫날 해맞이 행사가 1일 아침 멋진 일출 광경을 볼 수 있는 충북 40여 곳에서 열린다.
청주시 등에 따르면 상당산성, 문의문화재단지, 양성산, 현암사, 우암산, 부모산, 은적산, 정북동토성, 목령산 등 일출 명소 9곳에서 해맞이 행사를 연다. 모두 주최자가 없는 행사다.
잠방산 해맞이(미원명발전회), 지장사 새해맞이 떡국나눔행사(지장사), 쌍청공원 해맞이(오송읍주민자치위) 등 단체와 종교·금융기관이 주최하는 이벤트까지 합치면 청주에서만 19개 행사가 첫날 아침에 집중된다.
충주시와 충주문화원은 마즈막재 종댕이길 제2주차장에서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사물놀이 몰개의 웅장한 대북 공연과 함께 일출을 감상하면서 시민의 건강과 행복, 충주시 발전을 기원하다.
행사는 새해 축시와 새해 찬가, 새해 소망 매달기, 캐릭터(충주씨) 사진찍기, 새해 덕담, 세시음식 나눔 등이 이어진다.
제천시는 청풍호 비봉산 정상에서 붉은 말의 해(병오년) 새해맞이 시민화합행사를 연다.
시민들은 청풍호 케이블카를 타고 비봉산 정상에 올라 일출을 맞게 된다. 제천전통예술단의 타북공연, 팝페라 공연이 이어진다.
청풍호유람선 선상과 박달재에서도 민간부문이 주관하는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괴산군(괴산군탄생 600주년 기념공원 새해맞이 행사)과 증평군(삼기천 새해맞이 행사), 진천군(백곡저수지 제방 새해맞이 행사), 옥천군(용암사), 영동군(용두공원)에서도 신년 해맞이 행사를 연다.
음성군은 12월 31일 밤 10시부터 1월 1일 오전 1시까지 음성읍 설성각에서 열기로 한 새해맞이 행사를 취소했다. 축산농가와 함께 조류인플루엔자(AI)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새해 첫날 아침 해뜨는 시각은 청주 상당구 7시43분, 충주시 7시41분, 영동군 7시39분이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