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7 15:21
Today : 2025.12.28 (일)

전북 임실군이 공인하는 ‘임실맛집’ 5개소가 추가되어 총22개소가 선정됐다.
군은 지난 11월부터 맛집 신청업소 37개소를 대상으로 1·2차 심사를 진행해 이중 22개소를 임실맛집에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심사는 음식의 맛, 가격의 적정성, 위생 관리, 친절도 및 복장, 업소의 역사성, 시설의 편의성 등 총 8개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다양한 맛과 전통을 자랑하는 선정 업소들에게 군은 현판 및 인증서 제공, 맛집 책자 소개, 위생용품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다양한 매체를 통한 대내외 홍보로 임실맛집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임실맛집은 ▲도봉집 ▲청웅반점 ▲운암5호 ▲옥정호 한우정육식당 ▲수궁반점 등 5개소다.
재선정된 기존 맛집은 ▲개미집 ▲이도냉면숯불갈비 ▲여무누리한우&치즈 ▲임실수제비 ▲기센장어구이 ▲임실축협한우명품관 ▲갈마가든 ▲옥정호산장 ▲강남참게장전문 ▲시골밥상(운암면) ▲상운암 전주식당 ▲한우랑돼지랑 ▲초원장 ▲성심회관 ▲천담집 ▲가나안식당 ▲섬진강부두마을 등 17개소다.
심민 군수는 "맛은 물론, 위생 및 친절 서비스 교육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관광객 입맛을 사로잡는 임실맛집을 육성해 1000만 관광 임실을 실현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