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6 07:47
Today : 2025.12.26 (금)

담양 산성산 도시숲이 치유·회복의 숲으로 재 개장할 예정이다.
서부지방산림청은 전남 담양군 금성면 산성산 일원에 조성 중인 '산성산 도시숲'을 오는 2026년 1월 개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산성산 도시숲은 지난 7월부터 조성돼 온 사업으로,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자연 속 휴식과 치유, 회복력을 높이는 산림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도시숲이 들어서는 산성산(해발 603m)은 노령산맥의 한 자락으로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과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강천산·회문산과도 맞닿아 있다.
산성산은 옛 성곽으로 둘러싸인 총 길이 7.3km의 성곽길을 품고 있고, 광주광역시와 인접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완만한 등산코스로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명소다.
산성산 도시숲이 완공되면 인근 국립정원문화원과 연계한 정서·건강 중심의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연 속에서 휴식과 회복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지역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도시숲 내부에는 담양을 대표하는 대나무와 정원 문화를 접목한 특화 공간이 조성된다. 마음의 평안을 얻는 '명상원', 몸과 기운을 회복하는 '요가원', 정서적 안정을 돕는 '마음원', 피톤치드가 가득한 '솔향쉼터' 등 기존 도시숲의 기능을 넘어선 정원복합형 치유 콘텐츠가 마련될 계획이다.
김영혁 서부지방산림청장은 "담양을 찾는 분들이 산성산 도시숲에서 마음의 평안과 온전한 휴식을 얻고, 자연이 주는 치유와 회복을 통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힘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