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5 22:59
Today : 2025.12.26 (금)

국립나주박물관은 고대 마한 역사와 문화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박물관(디지털복합문화관) 조성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공간은 684.8㎡ 규모로, 총 210억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주요 전시 공간은 영산강과 마한 마을, 마한의 공방, 독널과 고분 등 다양한 스토리텔링으로 채워졌다.
영산강 유역의 고대 마한 문화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체험 할 수 있는 시설이다. 체험을 넘어 아이들이 직접 몸을 움직이며 놀이를 통해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복합문화관의 또다른 볼거리는 '보이는 독널 수장고'이다. 대형 독널이 안전하게 보관된 수장고 내부를 관람 동선에서 직접 확인하며, 소중한 문화유산이 어떻게 미래로 전달되는지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
박물관 측은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이 공간을 시범운영한다고 설명했다. 해당 기간 관람객의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전시 콘텐츠를 정밀 보완해 3월 초 정식 개관한다.
김상태 관장은 "디지털복합문화관은 어린이들이 우리 지역의 소중한 역사를 공부가 아닌 즐거운 놀이로 받아들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