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4:59
Today : 2025.12.20 (토)

장성군이 연말 군민 문화 향유를 위해 12월 한 달간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공연 3편을 장성문화예술회관에서 연달아 선보인다. 코미디와 가족 뮤지컬을 아우르는 이번 라인업은 장애예술인 참여와 어린이 전용 브랜드 공연을 결합해 지역 문화정책의 방향성을 보여준다는 평가다.
12월 9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는 코미디언 김영희·정범균이 출연하는 ‘소통왕 말자 할매 더 재즈 쇼’가 막을 올린다. 재즈 음악과 입담을 결합한 이 공연은 관객과의 즉석 소통을 전면에 내세운 퍼포먼스로, 12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장성군 누리집에서 예매를 받는다.

13일 소공연장에서는 가족 뮤지컬 ‘산타 루돌프’가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등 3회에 걸쳐 상연된다. 크리스마스 전날을 배경으로 주인공 ‘하인드’와 루돌프가 선물을 전하러 떠나는 모험을 그린 작품으로, 온라인 예매는 4일 오전 9시, 현장 예매는 같은 날 저녁 6시에 시작한다.
20일에는 고전 동화를 새롭게 해석한 가족 뮤지컬 ‘백설공주’가 같은 시간대(11시·오후 2시·4시)로 3회 무대에 오른다. 아름다운 음악과 화려한 무대 연출을 내세운 이번 작품은 어린이뿐 아니라 성인 관객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소통왕 말자 할매 더 재즈 쇼’와 ‘백설공주’에는 장애예술인이 직접 참여해 무대의 의미를 더한다. 장성군은 예술 활동의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공연 환경을 조성하는 차원에서 장애예술인과의 협업 무대를 꾸준히 확대해 왔다.
가족 뮤지컬 ‘산타 루돌프’는 장성군이 2023년부터 운영해온 어린이 공연 기획 브랜드 ‘상상더하기’의 올해 마지막 작품이다. 코로나19 이후 줄어든 어린이 대상 공연을 보완하기 위해 도입된 이 브랜드는 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지역 대표 어린이 문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관람료는 어린이·학생 2000원, 성인 4000원으로 책정돼 가격 부담을 낮췄다. 공연·예매 관련 문의는 장성군 문화교육과(061-390-8578, 8599)로 하면 된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12월을 ‘군민 문화 향유의 달’로 만들겠다며 가족 단위 공연 관람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군은 이번 3편의 공연 시리즈를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공연장을 찾는 문화를 일상화하고, 지역 문화예술회관을 생활 밀착형 문화 거점으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