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4:59
Today : 2025.12.20 (토)

우승희 영암군수가 12월 4일 영암군 시종면 송산마을(이장 최용호)을 방문해 ‘유기농 생태마을’ 지정과 관련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날 우 군수는 마을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지정 의미를 함께 되새기고, 유기농 기반의 생태적 마을 발전 가능성에 대해 격려했다. 주민들이 정성껏 마련한 점심 식사 자리에서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마을의 그간 노력과 성과를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다.

식사 후에는 마을 발전과 관련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도 이어졌다.
주민들은 농업 기반 시설 개선, 마을 발전 지원 등의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이에 우승희 군수는 “마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영암군이 함께 고민하고 지원하겠다”며 “유기농 생태마을이 지역의 새로운 성장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용호 이장은 “이번 ‘유기농 생태마을’ 지정은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땀 흘려 만든 결과”라며 “군수님께서 직접 방문해 축하해 주신 만큼, 송산마을이 유기농과 생태 가치를 지키는 모범 마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민들과 함께 더욱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정으로 영암군은 전남 73개소 중 12개소를 확보해 전남도 최대 유기농 생태마을 보유 지자체가 됐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