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9 14:59
Today : 2025.12.20 (토)

광양시가 개항 이래 처음으로 ‘광양항의 날’을 기념하고 다가올 북극항로 시대를 대비해 미래 비전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일 광양시에 따르면 오는 5일 오후 2시 시청 시민홀에서 ‘제1회 광양항의 날’ 기념식 및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광양항의 중요성과 미래 발전 가능성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항만 활성화 유공자 표창과 관내 항만 물류 기업들의 기탁식이 진행되며, 2부 특강에서는 전 MBC ‘100분 토론’ 진행자이자 130만 유튜버인 김지윤 박사가 연단에 오른다.
김 박사는 ‘북극항로 시대, 광양항의 기회’를 주제로 급변하는 국제 물류 환경 속에서 광양항이 확보해야 할 전략적 위치와 미래 가능성을 알기 쉽게 풀어낼 예정이다.
이밖에 시는 기념일을 맞아 시 공식 SNS를 통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협력해 이날부터 오는 4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광양항 투어’도 실시하는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진행한다.
광양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광양항의 가치와 비전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