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24 09:07
Today : 2025.11.24 (월)

순창군 순창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배후마을 서비스 전달 사업으로 시행하는 순창읍 옥천5마을(이장 성은수)에서 아동과 엄마가 함께 참여하는 ‘창의교실’ 프로그램이 활기차게 이어지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농어촌공사가 주관하고 시행사 한터가 추진해 지역 아동들의 창의력 향상과 가족 간 유대 강화, 나아가 친환경 감수성 교육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19일 저녁에는 아이들과 보호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에코백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준비된 면 가방 위에 아이들은 색연필과 물감 등을 활용해 각자의 그림과 문구를 표현했고, 보호자들은 옆에서 도와주며 함께 창작의 즐거움을 나눴다.
강사의 안내 아래 아이들이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색칠하는 모습이 방 안을 가득 채우며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번 활동은 미술 체험을 넘어,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가방을 직접 만드는 경험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높이는 데 의의를 더했다.
한편, 창의환경놀이 프로그램은 현재 옥천5마을과 다함께돌봄센터 등 두 곳에서 동시에 진행되고 있으며, 레진아트 키링 만들기, 꼬마김밥 만들기, 슈링클스 모델 만들기, 액자 트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일정에 따라 운영될 예정이다.
성은수 이장은 “아이들과 보호자들이 함께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창의 프로그램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며 “마을이 아이들의 행복한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번 창의교실은 마을 공동체의 힘과 참여가 더해져 더욱 풍성한 의미를 남기며, 앞으로의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도 높이고 있다.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
전남 영암군이 로컬여행지인 월출산 자락에서 대규모 국화축제를 개최하며 가을 관광 활성화에 나섰다. 영암군은 10월 3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월출산기찬랜드 일원에서 ...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