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8 13:10
Today : 2025.11.19 (수)

전남 여수시는 29일 돌산읍과 고흥군 영남면을 잇는 5개 대교에서 '2025 여수일레븐브리지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수일레븐브리지마라톤대회는 여수와 고흥을 연결하는 11개의 연륙·연도교를 달리는 대회로, 현재 11개 대교 중 7개가 완공됐다. 나머지 4개 대교가 2027년 준공되면 화태대교에서 팔영대교까지 전 구간을 편도로 달리는 국제 대회로 확대될 계획이다.
올해 제1회 대회는 전라남도, 여수시, 여수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일레븐브리지마라톤위원회(위원장 김경호)가 주관한다. 조발대교-둔병대교-낭도대교-적금대교-팔영대교 등 5개 대교를 왕복하는 하프 코스와 10㎞ 코스 두 종목으로 진행된다.
일레븐브리지마라톤대회는 코로나19와 이태원 참사로 두 차례 취소됐으나, 해상 교량을 달리는 이색 코스로 마라톤 동호인들의 기대를 모아왔다.
김경호 조직위원장은 "7년여 준비를 거쳐 첫걸음을 떼는 만큼 안전하게 대회를 준비해 여수의 새로운 스포츠 관광자원으로 발전시키겠다"며 "향후 국제 대회로 성장해 '한 번은 꼭 뛰어보고 싶은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와 함께 최근 '대한민국 관광도로'로 지정된 백리섬섬길을 알리는 계기가 되며, 여수시의 '여수만 르네상스 사업' 일환으로 해양관광 자원을 활용한 스포츠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
전남 영암군이 로컬여행지인 월출산 자락에서 대규모 국화축제를 개최하며 가을 관광 활성화에 나섰다. 영암군은 10월 3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월출산기찬랜드 일원에서 ...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