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03 12:55
Today : 2026.01.03 (토)

전남 목포의 밤바다를 물들일 ‘드론 라이트쇼’가 오는 21일 유달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드론 라이트쇼 전문기업 스카이아트가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씨월드고속훼리와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목포의 항구 야경을 배경으로 한 대규모 야외 공연으로 기대를 모은다.
공연에는 500대의 드론이 투입돼 ‘맛의 도시’ 목포를 상징하는 홍어, 갈치, 병어, 낙지 등 다양한 해산물을 형상화한다. 또한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연인들을 위한 프로포즈 장면과 계절별 테마 영상도 밤하늘 위에 그려질 예정이다.
특히 목포와 제주를 오가는 씨월드고속훼리의 대형 크루즈선 ‘퀸제누비아호’ 입항 시간에 맞춰 공연이 진행돼, 선박과 드론이 함께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야경이 연출될 전망이다. 디지털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드론쇼는 정적인 관광 콘텐츠를 넘어 젊은 세대는 물론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색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공연 장소인 유달해수욕장은 유달산, 목포대교의 야간조명 등이 어우러져 ‘낭만항구’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목포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원도심과 해변을 잇는 관광 루트, 주변 상가 연계 프로그램 개발 등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스카이아트 관계자는 “이번 드론쇼가 단순한 이벤트가 아니라 침체된 원도심을 되살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며 목포의 매력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