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01 22:34
Today : 2026.01.02 (금)

전북 군산문화관광재단은 19일 오후 7시30분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꿈의 오케스트라 군산 창단연주회 '우리가 만드는 세상'을 연다고 밝혔다.
꿈의 오케스트라 군산은 지난해 예비거점으로 선정된 이후 올해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 사업이다. 현재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단원 51명과 전문 강사진 9명 등 총 6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창단 연주회는 단원들이 지난 1년간 함께 쌓아온 연습의 성과를 시민에게 선보이는 무대다.
이상훈 음악감독의 지휘 아래 ▲페르귄트 모음곡 ▲해리포터 OST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5번 4악장 등 클래식부터 영화 음악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마련했다.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전하기 위해 징글벨, 고요한 밤 등 친숙한 곡들도 준비돼 있다.
이번 연주회에는 군산 YMCA 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무대에 올라 협연을 진행한다.
꿈의 오케스트라 군산 창단 연주회는 전석 무료로 운영된다. 현장 발권 후 입장할 수 있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