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31 23:06
Today : 2026.01.01 (목)

충남 홍성군이 오는 16일 광천 문화시장 내 문화광장에서 ‘2025 미감도시 홍성 요리경연대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홍성군이 지역의 고유한 음식문화와 로컬 레시피를 발굴해 식문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홍성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경연대회에는 예선을 거친 주요리 부문 10팀과 다과 부문 10팀 등 총 20개 팀이 본선에 올랐다. 참가자들은 지역 농수산물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이며 실력을 겨룬다.
대회 현장에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시식 및 인기투표 이벤트도 진행된다. 시민들이 본선 진출팀의 요리를 직접 맛보고 가장 인상적인 메뉴에 투표함으로써, 홍성의 음식문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특별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올해 대회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대상 1팀에는 200만원을 포함해 총 6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주요리·다과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 그리고 시민투표를 통해 선정되는 인기상 3팀에게도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최용석 홍성군 문화도시센터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의 숨은 로컬 레시피를 찾아 홍성의 음식문화를 문화 콘텐츠로 발전시키겠다”며 “홍성이 진정한 미감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문의는 홍주문화관광재단 홍성군 문화도시센터(☎070-4125-2818)로 하면 된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