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9 16:26
Today : 2025.12.29 (월)

올드팝·김광석 음악등 클래식 선율 속 김장을 하는 이색 축제가 강원 평창군에서 개막했다.
평창군에 따르면 13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방림면 계촌복지회관 일원에서 '제1회 방림·계촌 클래식 김장 축제'를 개최한다.
방림면은 고랭지 배추의 주산지로, 속이 노랗고 아삭한 식감 덕분에 '황금 배추'로 불린다.
이번 축제는 지역 특산물인 배추를 활용한 김장 체험과 클래식 음악 공연을 결합해, 전통과 예술이 어우러진 색다른 형태의 문화행사다.
김장 체험과 함께 왈츠 플래시몹이 펼쳐지고, 올드팝과 김광석 노래를 함께 부르는 무대 등 다양한 상설 공연도 준비했다.
체험 비용은 배추김치 20㎏ 기준 15만5천원, 10㎏ 추가 시 7만9천원이다.
알타리 김치는 10㎏에 12만5천원이다.
참여 예약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classic-kimchifestival)를 통해 가능하다.
주국창 축제위원장은 "음악과 전통이 어우러진 특별한 김장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며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축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