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4 16:05
Today : 2025.11.14 (금)

전남 무안군은 오는 20일 오후 무안읍 승달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감성 뮤지컬 ‘헤어드레서’가 무대에 올려진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 무안군이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2025 공연예술지역유통공모사업에 선정된 우수 공연으로 한국 창작뮤지컬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고품격 예술 작품이다.
뮤지컬 ‘헤어드레서’는 한국 최초의 미용사로 알려진 오엽주의 삶을 모티브로, 1930년대 경성의 개화기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 여성의 예술적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아름다움은 인간의 자유로운 표현’이란 주제로 패션·헤어·음악·무대예술이 결합된 복합예술 뮤지컬로 기획돼 단순한 인물 재현을 넘어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인간의 열망’을 섬세하게 담아낸다.
특히 실시간 헤어쇼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무대미술, 그리고 시대적 감수성을 녹여낸 음악을 통해, 관객에게 한국 창작뮤지컬의 새로운 미학을 제시한다.
가난한 미용 견습생이 조선인 최초로 백화점 미용실을 열기까지의 여정은 편견과 한계를 넘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감동의 이야기로 그려진다.
"아름다움은 누구의 것도 아닌, 나의 것이다"란 대사는 그녀의 삶이 곧 예술이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이번 무대에는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로 활발히 활동 중인 소냐, 그리고 감각적인 무대 퍼포먼스로 사랑받는 트로트 가수 조정민이 주연으로 출연한다.
김산 군수는 “이번 공연은 한국 미(美) 문화의 뿌리를 재조명하고 예술을 통해 시대의 정신과 아름다움을 되새기는 뜻깊은 무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수준 높은 공연예술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
전남 영암군이 로컬여행지인 월출산 자락에서 대규모 국화축제를 개최하며 가을 관광 활성화에 나섰다. 영암군은 10월 3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월출산기찬랜드 일원에서 ...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