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3 15:57
Today : 2025.11.14 (금)

충남 보령시는 천북굴단지 상인회가 주최·주관하는 ‘2025 천북 굴축제’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천수만 농어촌테마공원 일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축제는 15일 오전 11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막을 올리며 개막식 직후에는 천북굴의 풍미를 살린 ‘굴비빔밥 퍼포먼스’와 시식 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관광객 노래자랑, 품바 공연, 초청가수 무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천북 지역은 오랜 기간 품질 좋은 굴 산지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굴은 서해 갯벌의 풍부한 영양분을 머금고 자라며, 겨울철 찬바람을 맞아 육질이 단단하고 풍미가 깊다.
특히 11월부터 2월 사이가 제철로, 쫄깃한 식감과 진한 바다 향으로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천북굴은 보령을 대표하는 9대 별미 중 하나로 꼽히며 미네랄·비타민·타우린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해 건강식으로도 주목받는다.
천북굴단지 상인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천북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며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위생과 청결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가 열리는 장은리 일대에 형성된 천북 굴단지에는 많은 굴 전문 음식점이 모여 있다.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
전남 영암군이 로컬여행지인 월출산 자락에서 대규모 국화축제를 개최하며 가을 관광 활성화에 나섰다. 영암군은 10월 3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월출산기찬랜드 일원에서 ...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