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9 16:26
Today : 2025.12.29 (월)

충남 보령시는 천북굴단지 상인회가 주최·주관하는 ‘2025 천북 굴축제’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천수만 농어촌테마공원 일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축제는 15일 오전 11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막을 올리며 개막식 직후에는 천북굴의 풍미를 살린 ‘굴비빔밥 퍼포먼스’와 시식 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관광객 노래자랑, 품바 공연, 초청가수 무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천북 지역은 오랜 기간 품질 좋은 굴 산지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굴은 서해 갯벌의 풍부한 영양분을 머금고 자라며, 겨울철 찬바람을 맞아 육질이 단단하고 풍미가 깊다.
특히 11월부터 2월 사이가 제철로, 쫄깃한 식감과 진한 바다 향으로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천북굴은 보령을 대표하는 9대 별미 중 하나로 꼽히며 미네랄·비타민·타우린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해 건강식으로도 주목받는다.
천북굴단지 상인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천북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며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위생과 청결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가 열리는 장은리 일대에 형성된 천북 굴단지에는 많은 굴 전문 음식점이 모여 있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