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8 15:53
Today : 2025.12.28 (일)

경남 합천군은 황매산 목수국 정원 조성으로 봄철 철쭉, 여름철 목수국, 가을철 억새, 겨울철 설경에 이르는 사계절 관광 콘텐츠를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황매산 목수국 정원은 6월 산수국이 여름의 시작을 알리고 7~8월에는 목수국이 하얗게 개화해 10월 초까지 절정을 이룬다. 목수국은 10월부터 단풍이 들며 붉은빛으로 물들어 늦가을까지 색의 변화를 즐길 수 있다.
목수국 정원은 황매산 관리팀의 자체 양묘를 통해 조성돼 예산을 크게 절감했다. 특히 지역 주민이 양묘와 식재 과정에 참여해 일자리 창출과 공동체 활성화로 이어졌다.
현재 황매산에는 숲속 야영장, 별쿵 캠핑장, 민간 호스텔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이 조성돼 체류형 관광이 가능하다. 올해 완공되는 황매산 녹색문화체험지구에 추가 숙박시설이 들어서면 관광객 수용 능력은 한층 확대될 전망이다.
내년 개통 예정인 함양~울산 고속도로 합천호 IC는 황매산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켜 사계절 관광 거점으로의 성장을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억새축제의 성공과 목수국 정원의 발견은 창의적인 행정과 지역 주민의 참여가 빚어낸 결실"이라며 "사계절 매력을 갖춘 황매산이 체류형 관광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4만 명의 방문객이 찾은 '황매산 억새축제' 기간에 목수국 정원 방문객들은 목수국 때문에 내년엔 여름에도 황매산을 찾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