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광주시립도서관이 문화의 달 10월을 맞아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독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광주시립도서관(무등·사직·산수)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연·전시·체험행사 등 '시월 애(愛) 북크닉'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무등도서관은 오는 15일 유화작품 전시, 자료실 테마도서 전시를 진행한다.
이어 19일에는 류현주 작가의 '반드시 성공하는 가족독서모임', 27일 무돌 작가의 '괴물들이 사는 궁궐', 박구용 전남대 교수의 '지금 여기에서 사람답게 살기란' 강연을 잇따라 선보인다.
사직도서관은 한국화 작품 전시, 자료실 테마도서 전시를 시작으로 12일 정재경 작가의 '단단한 어른을 위한 삶의 기술', 27일 이명애 작가의 '환경과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 강연을 준비했다.
산수도서관에서는 에너지 기후 도서, 그림책 원화 전시가 펼쳐지며 15일과 22일에는 마음을 그리는 팝아트 체험, 29일에는 페이퍼 플라워 체험을 할 수 있다.
송경희 시립도서관장은 "독서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소풍 가는 마음으로 도서관을 방문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