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1 00:25
Today : 2025.11.11 (화)

전남 여수 이순신광장에서 '2025 오춘기 박람회'를 12일과 13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박람회를 통해 올해 '여수시 마이스 특화 전시 인센티브 지원 공모 사업'을 통해 선정된 사업들이 공개된다.
변화하는 50대 라이프스타일과 세대별 여행 추세를 반영해 중장년층의 활력 회복을 위한 가족 단위 참여형 프로그램이 주를 이룬다.
'오춘기 박람회'는 식품·치유·라이프·여행 등 4개 테마 존으로 구성된다. 총 30개 부스에서 발효·해양 건강식품, 아로마·명상, 요가, 공예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한다. MZ세대가 오춘기 세대를 초대하는 콘셉트의 특화 전시 행사로 진행된다.
건강관리, 마음 치유 등 중장년층의 관심 분야를 반영한 실질적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장에서 촬영 및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MZ가 찍어주는 인생샷',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버킷리스트 가족여행 이벤트', 여수 힐링 명소를 둘러보는 '힐링 투어 프로그램' 등 세대 간 공감과 참여를 확대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김상욱 관광과장은 "오춘기 박람회는 50대 전후 중장년층이 새로운 활력을 찾고 MZ세대와 부모 세대가 함께 여수를 즐길 수 있는 세대 공감형 박람회"라며 "시민 체감형 관광·라이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여수의 마이스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마이스 특화전시 인센티브 지원사업은 마이스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시·회의 발굴·육성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포함해 총 2개 전시가 지난 8월 최종 선정됐다.
전남 영암군이 로컬여행지인 월출산 자락에서 대규모 국화축제를 개최하며 가을 관광 활성화에 나섰다. 영암군은 10월 3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월출산기찬랜드 일원에서 ...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