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1 00:25
Today : 2025.11.11 (화)

강원 원주시는 시민들의 미래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오는 15일 원주미래산업진흥원에서 '제2회 원주시 드론페스타'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드론페스타는 빠르게 발전하는 드론 기술을 시민과 학생들에게 첨단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미래 산업 기술을 이해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
주요 프로그램인 인공지능(AI) 코딩 드론 체험형 대회는 초등부와 중·고등부 각 10개 팀이 참가해 코딩 실습 후 테마별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소프트웨어 코딩 능력과 드론 조종 기술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드론 축구, 드론 빙고, 드론 인형 뽑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드론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물리학으로 보는 세상'(김범준 교수), '뉴트의 초록우주를 찾아서' 등의 특강과 우주과학 실험, 3D 및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모든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의 큐알(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강수 시장은 "많은 학생과 시민들이 드론을 비롯한 첨단 기술 분야의 교육과 체험을 통해 첨단 산업 경제도시로 도약하는 원주의 밝은 미래를 체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 영암군이 로컬여행지인 월출산 자락에서 대규모 국화축제를 개최하며 가을 관광 활성화에 나섰다. 영암군은 10월 3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월출산기찬랜드 일원에서 ...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