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5 22:59
Today : 2025.12.26 (금)

전남 장성군은 어린이 기획 공연 ‘상상더하기’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2023년부터 지역 어린이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상더하기’ 공연을 기획, 장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지역 특성상 어린이 공연이 많지 않고, 아이를 둔 가정이 값비싼 문화 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공연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
올해만 총 8편의 어린이 공연이 무대에 올랐다. 지난 3월 가족 뮤지컬 ‘라푼젤’을 시작으로 ‘어른 동생’, ‘두들팝’, ‘우리 가족’ 등 매달 공연이 이어졌으며 다음달 13일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뮤지컬 ‘산타와 루돌프’ 공연이 예정돼 있다.
공연을 보기 위해 광주, 나주, 함평, 담양 등 인접 지역뿐 아니라 수도권에서도 장성을 찾는 관객이 늘고 있다. 이로 인해 인근 음식점과 카페 등 상가 이용도 증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공연 인기에 힘입어 예매 시작 당일 매진되는 사례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장성군민을 위해 티켓의 20%를 현장 예매분으로 남겨두고 있다.
장성군 담당 직원들은 가족 단위 방문객의 안전과 만족을 위해 공연시설 안전, 음향, 조명 등 세심하게 점검하고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개관 14년이 지났지만 방문객 만족도를 위해 시설을 쾌적하게 관리·유지하는 등 담당자들이 각별히 노력하고 있다”며 “장성군 문화예술회관이 전남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