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9 15:27
Today : 2025.11.09 (일)

전남 장성군은 어린이 기획 공연 ‘상상더하기’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2023년부터 지역 어린이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상더하기’ 공연을 기획, 장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지역 특성상 어린이 공연이 많지 않고, 아이를 둔 가정이 값비싼 문화 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공연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
올해만 총 8편의 어린이 공연이 무대에 올랐다. 지난 3월 가족 뮤지컬 ‘라푼젤’을 시작으로 ‘어른 동생’, ‘두들팝’, ‘우리 가족’ 등 매달 공연이 이어졌으며 다음달 13일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뮤지컬 ‘산타와 루돌프’ 공연이 예정돼 있다.
공연을 보기 위해 광주, 나주, 함평, 담양 등 인접 지역뿐 아니라 수도권에서도 장성을 찾는 관객이 늘고 있다. 이로 인해 인근 음식점과 카페 등 상가 이용도 증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공연 인기에 힘입어 예매 시작 당일 매진되는 사례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장성군민을 위해 티켓의 20%를 현장 예매분으로 남겨두고 있다.
장성군 담당 직원들은 가족 단위 방문객의 안전과 만족을 위해 공연시설 안전, 음향, 조명 등 세심하게 점검하고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개관 14년이 지났지만 방문객 만족도를 위해 시설을 쾌적하게 관리·유지하는 등 담당자들이 각별히 노력하고 있다”며 “장성군 문화예술회관이 전남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영암군이 로컬여행지인 월출산 자락에서 대규모 국화축제를 개최하며 가을 관광 활성화에 나섰다. 영암군은 10월 3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월출산기찬랜드 일원에서 ...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