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9 15:27
Today : 2025.11.09 (일)

강릉시 안목 죽도봉에 스카이밸리 조성사업 착공으로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를 전망이다.
강릉시는 송정동 지역 주민의 숙원사업인 '안목 죽도봉 스카이밸리 조성사업'이 11월 중 착공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관광자원개발사업에 선정된 이번 사업은 죽도봉 일원에 길이 108m, 높이 30m 규모의 스카이워크를 설치해 안목해변과 남항진해변, 죽도봉 등 주요 관광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조성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달 중 착공해 내년 준공할 예정이다.
시는 국내외 관광객이 꾸준히 찾는 강릉커피거리와 자연경관이 뛰어난 죽도봉을 연계한 해안권 관광거점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특히 최근 강릉시와 공군 제18전투비행단 업무협약으로 남항진과 안인 사이의 단절된 해안도로가 2030년까지 연결되면 안목 죽도봉 스카이밸리 접근성이 향상돼 도심과 해안, 체험과 휴식이 결합한 체류형 관광 기반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는 스카이워크 조성 이후 전망대와 경관조명 설치, 보행로·안내 체계 개선 등을 병행해 죽도봉 일대를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누릴 수 있는 해안형 관광 거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기준 강화와 설계 고도화를 통해 시설의 안정성과 지속 가능성도 확보할 계획이다.
김홍규 시장은 "안목 죽도봉 스카이밸리 조성사업은 강릉 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사업"이라며 "원활한 사업 추진을 통해 강릉시가 4계절 스마트 관광도시로 도약하여 동해안 대표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남 영암군이 로컬여행지인 월출산 자락에서 대규모 국화축제를 개최하며 가을 관광 활성화에 나섰다. 영암군은 10월 3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월출산기찬랜드 일원에서 ...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