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2 11:47
Today : 2025.12.22 (월)

솔향기길축제는 자원봉사자와 군민의 힘으로 본 모습을 회복한 태안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태안군은 11월 9일 이원면 내리 솔향기길 1코스 꾸지나무골해수욕장 일원에서 '제11회 솔향기길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솔향기길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자원봉사자와 군민의 힘으로 본 모습을 회복한 태안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은 푸른 바다와 소나무 숲이 어우러진 태안 대표 ‘힐링 걷기길' 솔향기길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축제 당일 오전 9시30분 흥겨운 '장구난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10시 개그맨 김명덕의 사회로 개막식 및 출정식이 진행된다.
이후 축제 주 행사인 솔향기길 트레킹과 '황금 솔방울 찾기' ‘황금 꼬리표 찾기’ 등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황금 솔방울과 황금 꼬리표를 찾은 참가자에게는 황금열쇠가 증정된다.
오후 1시30분부터는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노래자랑과 TV오디션 '불타는 트롯맨' 출신 가수 공훈 및 지역 예술인 전세미와 화영이 참여하는 특별공연도 예고됐다.
올해 축제에는 전국 반려인을 위한 반려견 트레킹 코스도 별도 운영되고 행운권 추첨 등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군 관계자는 "푸른 가을 산책로와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에서 행복한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