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3:07
Today : 2025.11.07 (금)

솔향기길축제는 자원봉사자와 군민의 힘으로 본 모습을 회복한 태안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태안군은 11월 9일 이원면 내리 솔향기길 1코스 꾸지나무골해수욕장 일원에서 '제11회 솔향기길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솔향기길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자원봉사자와 군민의 힘으로 본 모습을 회복한 태안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은 푸른 바다와 소나무 숲이 어우러진 태안 대표 ‘힐링 걷기길' 솔향기길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축제 당일 오전 9시30분 흥겨운 '장구난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10시 개그맨 김명덕의 사회로 개막식 및 출정식이 진행된다.
이후 축제 주 행사인 솔향기길 트레킹과 '황금 솔방울 찾기' ‘황금 꼬리표 찾기’ 등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황금 솔방울과 황금 꼬리표를 찾은 참가자에게는 황금열쇠가 증정된다.
오후 1시30분부터는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노래자랑과 TV오디션 '불타는 트롯맨' 출신 가수 공훈 및 지역 예술인 전세미와 화영이 참여하는 특별공연도 예고됐다.
올해 축제에는 전국 반려인을 위한 반려견 트레킹 코스도 별도 운영되고 행운권 추첨 등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군 관계자는 "푸른 가을 산책로와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에서 행복한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