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3:07
Today : 2025.11.07 (금)

전북 정읍시가 조성해 지난 9월 개장한 ‘기적의 놀이터’가 개장 3개월 만에 방문객이 늘어서 지역 명소로 자리 잡았다.
시에 따르면 개장 전후 3개월간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 방문객 통신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방문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평일 일평균 방문객은 약 2000명, 주말·공휴일은 7000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주말에는 가족 단위 이용객이 집중돼 주변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추석 연휴 방문 추이는 주간 평균과 비교할 때, 10대 이하 아동과 30~40대 양육층 방문이 크게 늘며, 놀이터가 지역 주민뿐 아니라 전주, 광주, 익산, 군산 등 외지인에게도 인기 있는 명소임을 보여주었다.
놀이터는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 실내 복합 놀이시설 천사히어로즈 등과 인접해 하루 또는 1박 2일 체류형 관광객 유입 효과가 기대된다. 내장산 일대 관광 시너지를 높일 것으로 분석된다.
이학수 시장은 “방문객 특성과 파급효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데이터 기반 과학적 행정을 통해 정책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