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2 11:47
Today : 2025.12.22 (월)

전북 정읍시가 조성해 지난 9월 개장한 ‘기적의 놀이터’가 개장 3개월 만에 방문객이 늘어서 지역 명소로 자리 잡았다.
시에 따르면 개장 전후 3개월간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 방문객 통신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방문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평일 일평균 방문객은 약 2000명, 주말·공휴일은 7000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주말에는 가족 단위 이용객이 집중돼 주변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추석 연휴 방문 추이는 주간 평균과 비교할 때, 10대 이하 아동과 30~40대 양육층 방문이 크게 늘며, 놀이터가 지역 주민뿐 아니라 전주, 광주, 익산, 군산 등 외지인에게도 인기 있는 명소임을 보여주었다.
놀이터는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 실내 복합 놀이시설 천사히어로즈 등과 인접해 하루 또는 1박 2일 체류형 관광객 유입 효과가 기대된다. 내장산 일대 관광 시너지를 높일 것으로 분석된다.
이학수 시장은 “방문객 특성과 파급효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데이터 기반 과학적 행정을 통해 정책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