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3:07
Today : 2025.11.07 (금)

세종시가 과학기술과 공연예술, 체험활동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오는 11월1일과 8일 이틀간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상반기 행사에 이어 추가로 마련된 자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적 감성을 동시에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세종시는 과학의 대중화와 시민 참여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11월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으로 잘 알려진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가 '세종 과학대중화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궤도는 이날 강의를 통해 과학문화 확산의 필요성과 과학 소통의 가치에 대해 시민들과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특히 과학이 우리 사회와 일상 속에서 어떤 방식으로 함께하며 영향을 미치는지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이어 11월8일에는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 전시온실에서 과학과 공연예술이 어우러진 '사이언스 허어로쇼'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과학 문제 맞추기 대회, 종이로켓 멀리 날리기, 인공지능 로봇 강아지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돼 과학에 대한 흥미를 자연스럽게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윤정 세종시 미래산업과장은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과학 인재를 육성하고 미래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