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5 07:10
Today : 2025.11.05 (수)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디지털갤러리에서 11월 1일 미식 축제 '여수섬슐랭페스타'가 열린다.
시에 따르면 '섬슐랭'은 섬과 미슐랭(Michelin)의 합성어다. '최고의 섬 음식 가이드'를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여수의 특별한 섬 음식과 청정한 식재료를 주제로 전시·체험·공연이 어우러진 신규 미식 축제다.
축제 기간에는 ▲섬 음식 전시와 시식 ▲푸드 토크쇼 ▲전통주 페어링 쇼 ▲커피 시연회 ▲섬 음식 만들기 체험 ▲섬섬푸드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셰프 레이먼킴이 참여하는 '푸드 토크쇼'는 지역 청년 셰프들과 함께 섬 식재료로 만든 음식을 선보인다. 사전에 모집된 시민 시식단 50여명이 직접 맛보며 섬의 맛과 이야기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다.
또 국가대표 로스터 주성현이 선보이는 '거문도 해풍쑥 커피 시연회'와 전통주 페어링 쇼에서는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통해 섬 식재료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 여수지부, 지역 명인, 한영대학교가 함께하는 체험존에서 섬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춤추는 곰돌 랜덤댄스, 마술, 버블쇼 등 거리공연이 열린다. 같은 장소에서 '원스톱 창작지원 프로젝트 아트페스타' '한마음 미술 사생대회' 등이 진행된다.
여수시는 친환경 축제를 위해 다회용기 사용과 일회용품 최소화 등 쓰레기 없애기를 실천한다. '청청여수, 건강한 섬'의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섬슐랭페스타는 여수 섬의 고유한 미식 문화를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라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가족·친구와 함께 방문해 섬의 맛과 이야기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