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2 11:47
Today : 2025.12.22 (월)

전남 영암군은 11월1일부터 16일까지 영암목재문화체험장에서 ‘2025 전라남도 목재누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달빛을 품은 목재이야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나무 작품 전시와 체험,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행사 기간 중 주말인 1~2일, 8~9일 두 차례 영암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전남 7개 시·군이 참여하는 목재 체험 부스가 운영돼 나무 생활소품 만들기, 목공예, 전통 체험 등이 무료로 진행된다.
또 참가자들의 창의성을 겨루는 ‘우드 그랑프리’, 가족이 함께 추억을 남기는 ‘우든버닝 가족사진’, 불멍과 함께 휴식할 수 있는 ‘객석 불멍존’은 관람객에게 좋은 가을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행사 방문객들이 온몸으로 즐기는 ‘도전! 우든벨’, 장작패기·톱질·못박기 등 ‘목재 체험 경기’ 등도 마련된다.
또 매직쇼, 벌룬쇼, 버블쇼, 한복패션쇼, 달빛뮤직 페스타 등도 축제의 열기를 더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족 단위 관광객들을 위해서 행사장에는 아이들을 위한 ‘나무 놀이터’와 ‘소원놀이패 달기’가 상시 운영된다. 체험 중심의 축제를 표방한 이번 페스티벌의 일부 프로그램은 신청제로 운영된다.
최진석 산림휴양과장은 “목재누리페스티벌은 목재의 친환경적 가치와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자리"라면서 "아이들과 함께 목재의 소중함을 배우고, 자연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