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2 11:47
Today : 2025.12.22 (월)

강원 양양군은 양양읍 손양면 수산항 일원에서 '제8회 2025년 수산항 바다 체험 축제'를 오는 24∼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수산 어촌 체험 휴양마을과 수산어촌계가 주최·주관한다.
양양지역 대표 축제인 양양연어축제 일정에 맞춰 개최하는 복합형 지역축제로, 지역 간 상생과 시너지 효과를 도모한다.
올해 축제에서는 투명 카누·보트·어선·요트 승선 체험 등 해양 레포츠, 해초 비누·양양 캔들·디퓨저 만들기 등 유료 체험, 스카이콩콩·연날리기·에어바운스 등 무료 체험 행사 등을 운영한다.
특히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은 어선 및 요트 승선 체험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에 따르면 지난 1∼4월 양양군 수산 어촌 체험 휴양마을은 요트 승선 체험과 투명 카누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해 2만6천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이를 통해 어촌 관광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양양연어축제와 함께 8회째를 맞이하는 수산항 축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다양한 체험행사 개발과 체계적인 홍보를 통해 어획량 감소와 인력 유출로 침체한 어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