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3:07
Today : 2025.11.07 (금)

서울시 노을공원 캠핑장일대가 고기굽는 향기로 분위기가 더 즐거워질 예정이다.
시는 노을공원 캠핑장(마포구 하늘공원로 84) 일대에서 글로벌 미식 관광 축제 '서울바비큐페스타'를 25∼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는 도심 속 자연에서 즐기는 K-바비큐를 주제로 '올인원 셀프 바비큐존', '서울 고깃집 3대장', '서울 바비큐 로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안동·춘천·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엄선한 한돈과 한우를 부담 없는 가격에 구매해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올인원 셀프 바비큐존이 운영된다.
1·2차 사전 예약이 각각 30분, 2분 만에 마감될 정도로 큰 관심을 모았으며, 행사 당일 일부 현장 예약 이용 좌석도 운영된다.
서울을 대표하는 고깃집을 한자리에 만날 수 있는 서울 고깃집 3대장도 열린다.
'남영돈', '탉', '해봉정육'이 참여해 이번 축제를 위해 개발한 한정판 신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바비큐 로드에는 '뭉텅', '양인환대', '합정합계', '찢은고기', '양촌떡갈비' 등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들이 참여해 각양각색의 K-바비큐를 업장가 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전통 바비큐 전시·체험 프로그램 '조선 바비큐 체험', 바비큐와 함께 한강 라면을 즐기는 특별 공간 '해피냠냠 라면가게'도 운영된다.
또 노을공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노을 콘서트', '가을 힐링&축제 트레킹', '노을 야외 도서관' 등 다양한 감성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여기저기 서울형 키즈 카페 in 바비큐(1일 3회 운영·회당 이용료 5천원)'도 운영된다.
서울바비큐페스타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앞으로도 서울만의 매력적인 미식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글로벌 미식 문화를 선도하는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