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6:49
Today : 2025.11.07 (금)

서울 영등포구에서 공연과 탐험, 체험으로 가득한 축제가 시작된다.
영등포구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선유도공원과 선유도역 걷고 싶은 거리 일대에서 '영등포 선유도원축제'와 '시월의 선유'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선유도원 축제에서는 '자연과 예술의 공존, 친환경 문화 확산'을 주제로 선유도의 생태적 가치를 담은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오케스트라, 발레, 퓨전국악 공연부터 동·식물 서식지 탐험, 요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북 페스티벌도 진행된다. '도서관, 책 너머 문화를 품다'를 주제로 요조, 이정모, 박준, 안희연 작가의 북토크가 준비돼 있다.
'제9회 시월의 선유' 축제도 열린다. 시월의 선유는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축제로, 선유도역 2·3번 출구부터 당산초등학교 후문까지 300m 구간 차량을 통제해 보행자 중심의 거리 축제로 운영된다.
롯데홈쇼핑, 롯데웰푸드, 신일전자가 참여하는바자회를 비롯해 한강미디어고의 '드림라이즈' 영화제, 119 이동안전체험, 벨리곰 퍼레이드 등을 즐길 수 있다.
선유도역 골목형 상점가(선유로49길 23)에서는 '셰프 초청 골목세바시'가 진행된다.
JTBC 예능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이재훈 셰프가 참여해 상점가의 음식 이야기와 신메뉴 컨설팅, 시식회를 진행한다.
최호권 구청장은 "가족과 이웃, 친구 모두가 함께 방문해 영등포구의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